각종 이슈

< BJ철구 고인 비하 논란, 그것이 알고 싶다 >

싸이렌보이 2020. 12. 6. 23:38
728x90
반응형

< BJ철구 고인 비하 논란, 그것이 알고 싶다 >

안녕하세요 싸이렌보이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논란이 되고 있는 BJ철구의 논란에 대해 소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BJ 철구는 예전에 유명하던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에서 프로게이머로 2군에 소속되어 활동했던 선수로서 이후 아프리카 TV에서 BJ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고 현재는 유튜버와 같이 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슬하에는 딸이 한 명 있고 한 때 부인 외질혜씨와 이혼 주작 방송을 만들어 이혼 하였다고 아는 사람도 있습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사건을 요약 해보자면 방송 도중 한 시청자가 철구에게 홍록기를 닮았다고 했고 철구는 화를 내며 "박지선은 꺼지세요"라며 맞대응 하였습니다. 이후 사람들은 故 박지선씨의 외모 비하를 하였다며 항의글을 올리기 시작하였고 철구는 해명을 하며 홍록기를 닮았다는 말을 들어서 자기도 모르게 그랬다며 사실은 박지선이 아니라 박미선이라고 하였다며 논란의 불을 지폈습니다.



출처 : 동아일보



이를 본 개그우먼 박미선씨는 인스타그램에 철구의 방송을 캡처하며 '생각을 하라고 뇌가 있는 것' 이라며 철구를 강하게 비판하였고 홍록기도 철구에 대해 비판하는 글을 썼으나 이는 가짜계정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후 반대로 철구 팬들은 박미선의 인스타그램에 가서 '공인이 그렇게 발끈하면 되겠느냐며 그럼 박미선 본인도 뇌병변 장애들에 대한 비하를 한 것이 아니냐' 며 맞받아쳤습니다.



출처 : 네이버 이미지



그러자 또 반대 네티즌들은 철구 엄마가 운영하는 유튜브로 가서 '아들을 그렇게 키운 부모 잘못' 이라며 욕설을 날렸습니다. 철구엄마는 사과하는 듯 보였으나 누구나 잘못을 할 수 있으니 자신들도 스스로 되돌아보라는 글을 올렸다가 또 악플에 시달렸습니다.


출처 : 이데일리 뉴스


몇일 후에는 전 부인이었던 외질혜씨가 아프리카 TV에서 철구에 대한 실검은 자주 그래왔던 것이라고 하며 시간이 지나면 잠잠해질 것이라고 하며 주접떨지 말라며 "박미선이라고 했다잖아" 라며 욕설을 하고 철구를 두둔하다가 이후 논란이 되자 5일 사과글을 게재하였습니다. 그러나 아직 철구에 대한 논란은 가라앉지 않는 상황 입니다.

저는 이 사건을 바라보면서 좀 더 현명하게 해결될 수 있음에도 사건이 더 크게 키워진 것 같아 아쉬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우선은 철구라는 사람이 처음 故 박지선씨에 대한 언급을 한 것에 대해 사람들이 비판을 하였을 때 그냥 변명하지 말고 사과를 하였다면 애초에 이렇게 일이 커지지 않았을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또한 철구가 박지선이 아니라 박미선이라고 한 것은 얼마 전 故 박지선씨와 가까운 사이었던 박미선씨에게 더 분노를 일으키는 말이었다고 생각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논란에 대해 철구 팬들이 무조건적으로 철구의 편을 든 것 또한 잘못이라고 생각하고 물론 철구 엄마에게까지 악플을 단 것은 옳지 않으나 그러한 사람들에 대해 철구 엄마와 전 부인인 외질혜씨가 철구를 두둔하는 입장을 보인 것은 네티즌들 입장에서는 더 분노를 일으킬 수 밖에 없다고 생각 합니다.

무엇보다 이번 논란은 철구의 처음 행동이 아니라 아프리카 TV때부터 합방 게스트에 대해 화를 내는 모습이나 5.18 유족들을 비하하다가 방송 정지를 먹는 등 전의 여러 논란들이 누적되면서 마침내 터진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따라서 지금이라도 철구씨가 변명없이 진심으로 사과하고 자숙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최선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저는 이러한 일들이 일어나는 이유는 최근 아프리카 TV나 유튜브 등 일반인들의 방송에 대한 제재 수준이 없을 뿐더러 서로 조회수에 눈이 멀어 더욱 자극적인 것들을 만들어 내려고 하다보니 일어나는 현상이라고 생각 합니다.

따라서 국가적 차원에서도 하루빨리 이러한 일반인들의 방송에 대해 규제를 할 수 있는 방안들을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오늘을 BJ 철구 논란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그럼 다음에 뵙겠습니다. 아룡~~

728x90
반응형